HCL테크놀로지스, VM웨어와 협력해 VM웨어 전담 사업부 신설

기업의 클라우드 및 앱 혁신 가속을 위한 지원 노력 확대

2022-07-28 11:45 출처: HCL Technologies Limited (인도국립증권거래소 HCLTECH)

노이다, 인도/팔로알토,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세계적 기술 회사인 HCL테크놀로지스(HCL Technologies, 이하 ‘HCL’)와 VM웨어(VMware, Inc)(뉴욕증권거래소: VMW)는 HCL이 멀티 클라우드 및 앱 현대화의 잠재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VM웨어 전담 사업부를 신설했다고 발표했다.

신설 사업부는 HCL의 ‘클라우드스마트 프레임워크(CloudSMART Framework)’와 VM웨어의 ‘크로스 클라우드(Cross-Cloud)’ 서비스를 결합해 기업이 클라우드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운영을 확장하며 하이브리드 인력의 역량을 강화하도록 뒷받침한다.

또한 신설 사업부는 클라우드스마트 프레임워크를 활용해 멀티 클라우드 및 앱 현대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략적 연합 파트너 생태계(Strategic Alliance Partner Ecosystem)에 포함된다. HCL은 VM웨어 제품과 서비스로 지원되는 자유로운 클라우드와 엔터프라이즈 제어를 통해 민첩성을 유지하는 한편 전반적인 비즈니스 목표에 맞춰 혁신을 추구해 기업이 디지털화를 추진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아난드 스와미(Anand Swamy) HCL 수석부사장/기술 OEM 생태계 총괄은 “현재의 거시적 환경에서 업계가 요구하는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생태계가 협력해야 한다”며 “신설 사업부는 HCL과 VM웨어의 시너지 효과를 발판 삼아 클라우드스마트 접근 방식을 기준으로 혁신적인 맞춤형 클라우드 구현 전략을 육성, 구축 및 설계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지아 유수프(Zia Yusuf) VM웨어 전략적 생태계/산업 솔루션 담당 수석 부사장은 “디지털 혁신은 오늘날 거의 모든 산업에서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됐으며, VM웨어는 고객의 혁신을 가속할 수 있도록 신뢰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VM웨어는 HCL과 함께 앱과 클라우드, 에지 현대화를 위한 가장 스마트한 경로를 제시할 뿐만 아니라 분산된 인력을 위한 더욱 안전하고 원활한 경험을 제공해 양사의 공통 고객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VM웨어는 기업이 미래를 열어가는 데 필요한 자유와 유연성을 제공하는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선택을 보호하고 종속(lock-in)을 방지한다”고 설명했다.

HCL과 VM웨어는 14년간 기업을 위해 개발된 서비스와 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성공적 성과를 촉진해 왔다. HCL는 VM웨어 기술을 교육받은 전문가 8000여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VM웨어 혁신센터 3곳을 관리하고 있다. 또한 4개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랩을 구축했다. 고객사는 이러한 전용 환경과 자원을 기반으로 VM웨어 솔루션 배포 속도를 높이고 있으며 기업들은 차세대 VM웨어 기술을 누릴 수 있다. HCL은 최근 VM웨어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 성장을 뒷받침하고 고객사에 높은 가치의 성과와 지원을 제공한 점을 인정받아 ‘VM웨어e 2022 파트너 가치상’을 받았다. 한편 양사는 최근 vRAN, ORAN. 5G를 기반으로 하는 이동 통신 혁신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발표했다.

VM웨어(VMware) 개요

VM웨어는 모든 앱을 위한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으로 엔터프라이즈 제어를 통해 디지털 혁신을 뒷받침한다. VM웨어는 혁신을 가속하는 믿을 수 있는 기반으로 기업이 미래를 열어가는 데 필요한 유연성과 선택권을 제공한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팔로알토에 본사를 둔 VM웨어는 회사의 ‘2030 아젠다’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vmware.com/company)에서 확인할 수 있다.

VMware와 VMware Cross-Cloud는 VM웨어가 미국 및 기타 관할지역에서 사용하고 있는 등록 상표 또는 상표다. 이 자료는 제3자가 제작, 유지하고 있는 비VM웨어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하이퍼링크를 포함하고 있으며 해당 웹사이트의 콘텐츠는 전적으로 이들 제3자의 책임이다.

HCL테크놀로지스(HCL Technologies) 개요

HCL테크놀로지스는 디지털, 엔지니어링, 클라우드 등 주요 영역에 폭넓은 초점을 맞추고 있다. HCL은 IT/비즈니스 서비스(ITBS), 엔지니어링/R&D 서비스(ERS), 제품/플랫폼(P&P) 등 3개 사업부를 통해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ITBS는 글로벌 기업이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디지털 프로세스 운영 및 차세대 디지털 혁신 솔루션 분야의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를 변화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ERS는 제품 개발 및 플랫폼 엔지니어링과 관련된 모든 측면의 엔지니어링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한다. P&P에서는 글로벌 고객사의 기술 및 산업별 요구사항에 맞춰 현대화된 소프트웨어 제품을 공급한다. HCL은 최첨단 공동혁신 연구소와 전 세계적 유통 역량,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금융 서비스, 제조, 기술/서비스, 통신/미디어, 유통/포장 소비재(CPG), 생명 공학/헬스케어, 공공 서비스로 분류된 여러 수직 산업에서 총체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HCL은 세계를 선도하는 기술 기업으로서 다양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지속 가능성, 교육 이니셔티브를 추구하며 자긍심을 높이고 있다. HCL은 2022년 6월 30일 마감하는 회계연도에 117억9000만달러의 연결 매출을 올렸으며, 세계 52개국에서 창의적 정신으로 무장한 약 21만1000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웹사이트(www.hcltech.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72700561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