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어드 일룸, 5일 만에 누적 방문자 수 2000여 명 기록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 통해 MZ 사로잡는 팝업스토어 인기”
MZ세대, 이색 컬래버·밀도있는 브랜드 경험·‘인스타그래머블’ 비주얼 가진 팝업스토어 몰려
유통·패션업계, MZ세대 타깃 매력적인 비주얼·체험형 콘텐츠 갖춘 팝업스토어 오픈

2022-07-14 10:17 출처: 일룸

일룸 팝업스토어 레이어드 일룸

서울--(뉴스와이어)--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은 8일 서울 성수동에 오픈한 팝업스토어 ‘레이어드 일룸’이 5일 만에 누적 방문자 수 약 2000명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체험과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기업들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수 있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연이어 오픈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짧은 기간 동안 운영되는 만큼 트렌드를 즉각적으로 반영할 수 있어 이색적인 경험과 즐거움을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한 MZ세대는 개인의 SNS를 통해 일상을 공유하며 특별한 경험을 찾아다니는 경향이 있다. 이들이 몰리는 팝업스토어는 타 브랜드 또는 셀럽과의 이색 컬래버레이션, 밀도 있는 브랜드 경험, ‘인스타그래머블’한 요소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MZ세대를 사로잡을 비주얼과 체험형 콘텐츠를 갖춘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고 있다.

레이어드 일룸은 ‘취향을 살다’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는 브랜드 모델 배우 김태리와 일룸의 로망·여행 취향 컬렉션을 대표하는 아티스트인 가수 ‘십센치(10CM)’, 스트리트 포토그래퍼 임수민의 컬렉션룸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아티스트 컬래버 컬렉션룸을 비롯해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아티스트 컬래버 컬렉션룸은 실제 아티스트들의 취미생활과 취향을 공간에 그대로 구현했으며, 곳곳에 셀피존을 만들어 방문객들이 아티스트의 공간에서 인증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2층에 있는 레이어드 숍에서는 미션 참여 후 최대 4개까지 얻게 되는 코인을 이용해 원하는 모양과 컬러의 조합으로 ‘레이어드 캔들’을 제작할 수 있다. 이외에도 반려견을 위한 피크닉 도시락, 미러 페인팅, 마크라메 등을 직접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룸을 운영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