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튼 글로벌, 사면초가 애리조나 파라다이스 밸리 부동산 매입

파라다이스 밸리의 랜드마크 ‘스모크 트리 리조트’ 부동산 매입

2022-06-30 16:35 출처: Walton Global

파라다이스 밸리, 애리조나--(뉴스와이어)--36억달러를 운용하는 부동산 투자사 겸 토지 자산 관리사 월튼 글로벌(Walton Global, 이하 월튼)이 애리조나 파라다이스 밸리 타운 링컨 드라이브의 스카츠데일 로드에 위치한 스모크 트리 리조트(Smoke Tree Resort) 부동산을 매입했다고 발표했다.

스카츠데일에 위치한 월튼 글로벌 홀딩(Walton Global Holding, LLC.)의 자회사 ST 홀딩스(ST Holdings)가 6월 29일 매입 거래를 체결했다. 월튼은 1400만달러에 매입한 2만㎡ 규모의 리조트 부동산에 새로운 부티크 호텔을 건설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 주민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애리조나의 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한다는 구상이다.

월튼은 익히 알려진 파라다이스 밸리의 새로운 디자인에 기품을 더해 스모크 트리 및 기타 호텔 재개발의 걸림돌로 작용했던 논란을 잠재울 계획이다. 그동안 루프톱 바, 콘도, 매물 건수, 높이, 밀집도 등에 대한 우려 때문에 리조트 재활성화가 제대로 이뤄지지 못했다.

전략적이고 차별화된 입지에도 불구하고 파산 대상에 올랐던 스모크 트리 리조트 부동산이 이번 계약으로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게 됐다.

맷 키스터(Matt Keister) 월튼 사업개발부 총괄부사장은 “15년간 파라다이스 밸리에서 살면서 스모크 트리 리조트를 지나칠 때면 왜 오랫동안 휴면 상태에 빠져 있는지 의아하기만 했다”며 “월튼이 매입 의향을 보였을 때 리조트가 재정적인 문제를 겪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우리는 신속히 실사를 통해 부동산을 매입했다”고 말했다. 이어 “스모크 트리 리조트가 지역 사회의 높은 윤리적 기준에 부응해 파라다이스 밸리와 피닉스 주민들이 다시 한번 자랑스럽게 여기는 역사적 랜드마크가 될 것이란 생각에 가슴이 뛴다”고 덧붙였다.

스모크 트리 리조트는 1954년 건설됐다. 스모크 트리 리조트의 링컨 드라이브를 마주 보고 있는 레스토랑 ‘디아더 플레이스(The Other Place)’ 역시 파라다이스 밸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꼽히지만 새로운 경영진을 맞아 다시 문을 열려는 노력은 실패했고, 결국 10년 이상 영업하지 못하고 있다.

월튼은 스모크 트리 리조트를 개발하기 위해 앨런 앤 필립(Allen & Philp) 등의 최고의 전문 기업들을 이미 섭외했다. 앨런 앤 필립은 생추어리(The Sanctuary), 볼더스(The Boulders), 페어몬트 프린세스(Fairmont Princess) 등으로 구성된 호텔 포트폴리오와 여러 호텔 부동산을 보유한 스카츠데일 기반의 건축사다.

빌 도허티(Bill Doherty) 월튼 최고경영자는 “월튼의 비전이 파라다이스 밸리의 계획이나 감성과 엇박자를 내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파라다이스 밸리 당국과 지역 사회에 귀를 기울여 호텔 디자인을 마무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파라다이스 밸리 주민들이 한데 모이고 파라다이스 밸리는 물론 애리조나 전체에 경제적 효과를 일으킬 좋은 호텔을 지을 수 있도록 합의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월튼은 파라다이스 밸리 주민들의 조언을 구한 후 호텔 설계안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키스터 총괄부사장은 “일대 주민들의 의견을 새로운 호텔의 미래 비전에 담을 것”이라며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투명성과 소통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나 소셜미디어와 같은 플랫폼을 만들어 일상적인 활동을 게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파라다이스 밸리가 프로젝트를 받아들여 앞으로 파라다이스 밸리의 관문이 될 부티크 호텔을 자랑스러워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월튼 글로벌(Walton Global) 개요

월튼은 토지 연구·매입·관리·계획·개발에 집중해 토지 자산을 관리하고 전 세계 부동산에 투자하는 비상장 기업이다. 43년 넘게 성장세가 빠른 북미 대도시에서 여러 토지 투자 프로젝트를 관리해 왔으며 73개국 투자자, 건설사, 개발사, 산업 파트너들을 대신해 36억달러를 운용하고 있다. 월튼은 선개발 토지 투자, 건설사 토지 금융 프로그램, 임대 주택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미국과 캐나다에서 약 3억9000만m² 이상의 토지를 소유·관리·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alton.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62900587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alton.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