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역 R-WeSET사업단, 바이오 산업체 현장 견학 나서

2022-06-30 15:47 출처: 충청권역 R-WeSET사업단

충청권역 R-WeSET사업단이 이공계 여대생들의 실무 중심의 현장 경험을 제공하는 ‘바이오 직무 교육 현장 견학’을 진행했다

대전--(뉴스와이어)--충청권역 R-WeSET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이 29일 이공계 여대생들이 실무 중심의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바이오 직무 교육 현장 견학’을 진행했다.

이번 견학은 현재 사업단에서 진행 중인 ‘바이오 산업 직무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 30여 명이 건강식품 전문 제조 유통 회사인 휴온스푸디언스의 금산 본사 및 중앙연구소, 공장 등을 찾아 진행됐다. 학생들은 휴온스퓨디언스의 주요시설을 견학하며 건강기능식품의 제품 개발 및 제조 과정을 직접 관찰했다.

또한 학생들은 휴온스푸디언스의 현직 직무 담당자들과 전공 직무 멘토링 시간을 통해 바이오 산업의 현황 및 향후 추진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들은 바이오 관련 직무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거쳐 진로와 취업과 관련한 궁금증을 해결했다.

견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코로나19로 현장 견학의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실제 현장을 볼 수 있어 좋았으며, 특히 바이오 관련 직무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해소돼 앞으로 구체적으로 진로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많이 됐다고 밝혔다.

산업체 현장 견학은 전공 분야의 현장 직무에 대한 올바른 이해심을 기르고, 학생의 적성과 취업 방향에 따라 자신의 미래를 능동적으로 개척하도록 제공하는 현장 경험 프로그램이다.

충청권역 R-WeSET사업단은 산업 현장과의 미스매치를 줄이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산업체 현장을 학생들이 직접 찾아가 경험하고, 전공 직무와 취업 방향에 대한 이해력을 키우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가질 계획이다.

충청권역 R-WeSET사업단 개요

충청권역 R-WeSET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여성과학기술육성재단의 지원을 받아 여성과학인재의 생애주기에 따른 통합적, 체계적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프로그램 실행을 통해 대전·세종·충남·충북지역 여성과학기술인재를 양성하고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rwesetcc.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