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도트, 우즈베키스탄 현지에서 ‘써비레이’ 진출 계약 체결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주최 ‘ICT BUSINESS PARTNERSHIP’ 행사에서 계약 세리머니 진행

2022-05-25 09:00 출처: 아이도트

아이도트 행사 계약 세리머니

아이도트 자궁경부암 검진 AI ‘Cerviray AI’ 소개 영상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25일 -- 아이도트(대표 정재훈)는 5월 20일 우즈베키스탄 현지에서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주최로 열린 ‘2022 ICT BUSINESS PARTNERSHIP’을 통해 우즈베키스탄 GSG그룹과 비즈니스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연간 최대 350만명이 검진할 수 있는 규모로, 우즈베키스탄 보건부를 통해 우즈베키스탄 30~55세 여성들을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검진을 아이도트의 써비레이 시스템으로 진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날 행사에는 우즈베키스탄 보건부 고위 관계자들뿐만 아니라, 주우즈베키스탄 한국대사관 인사들도 참석해 깊은 관심을 보였다. 우즈베키스탄 진출을 함께 준비한 한국의 ‘더프로젝트(대표 김영수)’ 파트너를 통해 써비레이의 정식 인허가 등록증도 직접 수령해 현지 진출을 위한 모든 준비를 완료했다.

실무를 총괄한 임가람 아이도트 글로벌세일즈앤마케팅팀 팀장은 “이번 우즈베키스탄의 성공적인 진출은 주변 독립국가연합(CIS) 국가에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 마련에도 큰 의의가 있다”며 “전 세계 의료 불균형을 바로잡을 한국의 우수한 솔루션을 해외로 진출시키는데 더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아이도트 개요

아이도트는 2014년 6월 창립 이래 KIC중국,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 기업 선정 및 각종 정부 사업에 선정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아 왔으며 인공지능 기반 자궁경부암 판독 시스템 ‘써비레이(Cerviray) A.I.’를 개발해 동남아를 중심으로 세계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또 경동맥 초음파와 유전체 정보를 결합한 인공지능 기반 판독 시스템을 한림대춘천성심병원 신경외과와 공동 개발했으며 위내시경, 캡슐 내시경, 대장 내시경을 통합한 소화기 인공지능 진단 시스템도 개발을 마쳤다.

웹사이트: http://www.aidot.ai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