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ESG 경영 위한 ‘SAP 지속 가능성 서밋’ 개최

2022-05-18 11:29 출처: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서울--(뉴스와이어)--SAP 코리아(대표 신은영)는 5월 24일 ESG 경영을 위한 ‘SAP 지속 가능성 서밋(SAP Sustainability Summit)’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SAP 코리아는 최근 기업들이 강화된 정부 규제뿐만 아니라 지정학적, 기후 환경적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는 것이 기업경영의 지속 가능성을 위한 핵심과제로 떠올랐다고 행사 개최 배경을 소개했다. SAP 코리아는 ‘SAP 지속 가능성 서밋’을 통해 학회와 컨설팅 및 국내외 ESG 경영 모범사례를 공유하고, 패널 토의를 통해 최신 트렌드와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기업의 ESG 담당자들의 네트워크 장으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신은영 SAP 대표이사가 ‘ESG 경영을 위한 SAP의 전략과 실천’ 주제의 인사말로 행사를 시작할 예정이다. 수잔나 하젠욀(Susanna Hasenoehrl) SAP APJ (아태 및 일본지역) 지속 가능성 총괄이 ‘ESG 경영을 위한 SAP 지속 가능성 포트폴리오 및 글로벌 사례’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수잔나 SAP APJ 지속 가능성 총괄은 ESG 경영을 위한 가장 큰 장애물인 기업 내 ESG 데이터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기업의 접근 방식과 함께, 이를 지원할 SAP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엄지용 KAIST 기술경영학부 교수 및 KAIST 지속발전센터장은 ‘기업을 위한 지속 가능성 및 ESG 트렌드’의 주제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엄지용 교수는 이번 발표를 통해 ‘글로벌 기후변화 및 탄소중립 방향성과 연계한 비즈니스 관점에서의 대응 방안’을 중점적으로 강조할 예정이다.

이후 윤영창PwC 컨설팅 ESG 부문 총괄 파트너, 전윤재 KB손해보험 ESG 전략유닛 팀장, 수잔나 하젠욀 SAP APJ 지속 가능성 총괄, 엄지용 KAIST 지속발전센터장이 참석하고 김형섭 SAP 파트너가 좌장으로 진행하는 패널 토의가 진행된다. 패널 토의에서는 기업이 ESG 경영을 위해 실천해야 하는 선결 과제에 관해 다양한 사례에 기반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은영 SAP 코리아 대표는 “이제 해외는 물론 국내 기업에서도 향후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필수적으로 환경·사회·거버넌스(ESG) 경영을 구축해야 하는 시기가 도래했다”며 “SAP는 기업과 조직이 변화하는 환경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회복 탄력성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서밋을 통해 지속 가능성을 위한 SAP의 노력을 더욱 자세하게 소개해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ESG 경영을 위한 SAP 지속 가능성 서밋 일정 및 사전 등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등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