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징의 TENCEL™ 브랜드, 지속 가능한 아웃도어 의류를 위한 Tree Climate 직물 컬렉션 론칭

TENCEL™의 Tree Climate 직물 컬렉션, 수분 관리·최적의 통기성·감소된 탄소 발자국으로 기능성 아웃도어 소재의 지속 가능성을 재정의
TENCEL™ 브랜드 섬유, 히그 소재 지속 가능성 지수(Higg Materials Sustainability Index) 가장 낮은 수준의 환경적 영향 미쳐
피부에 밀접한 내의부터 생분해성 충전재, 방풍 및 방수 기능의 아우터 의류까지 목재 기반 TENCEL™ 라이오셀 섬유의 다양한 용도 선봬

2022-04-27 16:38 출처: 렌징 (비엔나증권거래소 LNZ)

서울--(뉴스와이어)--목재 기반 특수 섬유 생산의 전 세계적 선도 기업인 렌징이 데이빗 파크스(David Parkes)와 마르코 웨이커트(Marco Weichert)와 같은 아웃도어 섬유 이노베이터가 큐레이팅한 TENCEL™ 브랜드의 Tree Climate 직물 컬렉션을 뮌헨 퍼포먼스 데이즈(Performance Days)에서 론칭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Tree Climate 아웃도어 직물 컬렉션은 TENCEL™ 브랜드 라이오셀 섬유의 범용성과 다용도성이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은 이너웨어부터 일반 의류, 아우터의 원단까지 그 다양성을 보이고, 목재 기반 TENCEL™ 라이오셀 섬유의 아웃도어 제품에 적용되는 충전재와 같이 내재한 기능성의 측면을 선보인다.

이번 3개 의류 형태의 컬렉션은 각기 다른 기후 환경을 위한 합성섬유 제로 및 향상된 합성섬유 레이어링 솔루션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의류 제작에 사용되는 소재의 환경적 영향을 측정하고, 산업 전반에서 사용되는 툴인 히그 소재 지속 가능성 지수(Higg Materials Sustainability Index)에 따르면, 렌징의 섬유들은 가장 낮은 환경 영향 지수를 나타낸다.

이번 컬렉션은 이 같이 증명된 지속 가능한 장점과 함께 TENCEL™ 브랜드 라이오셀 섬유의 아웃도어 의류 적용과 관련한 다용도성을 보여주기도 한다. 방풍 및 방수 기능부터 최적의 통기성, 체온 조절 기능까지 TENCEL™ 브랜드 라이오셀 섬유는 연중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아주 적절하다. TENCEL™ 브랜드 라이오셀 섬유는 피부에 부드럽고, 다른 천연 섬유인 울과 마 섬유와도 잘 블랜딩된다.

안드레아스 거틀러(Andreas Gürtler) 렌징 엑티브 스포츠웨어 글로벌 사업 개발 선임 매니저는 “우리는 뮌헨에서 열리는 업계 최고의 기능성 섬유 페어인 퍼포먼스 데이즈(Performance Days)에서 Tree Climate 직물 컬렉션을 론칭하고,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저명한 큐레이터인 데이비드와 마르코의 도움을 통해 만든 이번 컬렉션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높은 퍼포먼스적 특성과 부드러움을 자랑하는 우리 섬유는 생분해성도 갖췄다”며 “이번 소재 컬렉션은 탄소 제로 섬유와 함께 아웃도어 의류 시장과 환경에 긍정적인 물결을 불러일으킬 준비가 돼 있다”고 덧붙였다.

◇혁신과 협업으로 아웃도어 웨어에 긍정적인 영향을 불어넣다

아웃도어 활동 애호가들은 환경을 중시한다. 제품의 원재료와 이들이 수명이 다했을 때의 환경적 영향은 아웃도어 활동 애호가들이 퍼포먼스 의류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다. 데이비드 파크스(David Parkes), 마르코 웨이커트(Marco Weichert)와 같은 영향력 있는 전문가와의 혁신 및 협력으로, 렌징은 아웃도어 의류에 사용되는 직물의 기능성은 물론, 긍정적 환경적 영향을 갖췄다.

마르코 웨이커트(Marco Weichert) 퍼포먼스 데이즈(Performance Days) 창립자이자 웨이커트(Weichert) 에이전시 CEO는 “지속 가능성은 아웃도어 시장에서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조건이 됐다. 의류 산업은 자연에서 유래했고, 또 자연에서 그 기능을 발휘할 기후 중립적 섬유가 필요하다”며 “렌징은 TENCEL™ Tree Climate 컬렉션으로 아웃도어 시장에 최고의 섬유를 제공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컬렉션은 클라이밋 컨트롤과 수분 조절과 같은 탁월한 기능성을 가진 자연에서 유래한, 생분해성의 섬유를 제공한다”며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회를 얻어 매우 기쁘고, 이번 프로젝트는 아주 성공적일 것이라고 자신한다”고 설명했다.

Concept III의 창립자이자 CEO인 데이비드 파크스(David Parkes)는 “퍼포먼스 의류는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직물을 통해 정의되고, 소비자들은 이를 몇십 년간 지켜봤다. 렌징은 섬유 개발의 리더고, 소재의 지속 가능성과 환경 인식의 책임과 함께 그 역할을 맡아왔다”며 “이번 세대 TENCEL™ 섬유의 지속 가능성과 미적 아름다움, 놀라운 온도 유지, 편안함에 매우 깊은 감명을 받았았다”고 말했다.

◇렌징 그룹 주요 사항 및 수치 2021

·매출:  21.9억유로

·제품 용량: 114만5000 톤

·직원 수: 7958명

TENCEL™ 브랜드 개요

TENCEL™은 특수 직물 제품을 위한 섬유 제품을 다루는 렌징 그룹의 대표 브랜드다. 1992년부터 TENCEL™ 브랜드는 여러 업계 최초적 혁신과 친환경적 생산 공정을 통해 의류 및 홈텍스타일 부문의 섬유 솔루션 발전을 주도해 왔다. TENCEL™의 제품 브랜드로는 TENCEL™ Active, TENCEL™ Denim, TENCEL™ Home, TENCEL™ Intimate, TENCEL™ Luxe, TENCEL™ for Footwear 브랜드가 있다. 식물성 기원과 생분해성을 특징으로 하는 TENCEL™ 브랜드 모달 및 라이오셀 섬유는 피부에 비자극적이고 부드러우며, 오래 지속되는 부드러운 촉감, 색 발산과 유지 기능이 뛰어나다. TENCEL™ 라이오셀 섬유는 다용도적이고 다양한 직물 섬유와 혼용해 직물의 미적 특질과 기능을 향상한다. TENCEL™ 라이오셀 섬유는 수분 조절 능력도 뛰어나 효과적으로 수분을 흡수한다. 무한한 디자인적 가능성을 제공하는 TENCEL™ 모달 섬유는 기존의 기계로도 다른 섬유와 블랜딩해 가공할 수 있으며, 직물의 부드러움과 편안함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TENCEL™ 브랜드에서 사용되는 섬유 및 미세 섬유는 ‘렌징 목재 및 펄프 정책’의 엄격한 지침에 따라 인증되고 관리된 공급원으로부터 얻어진다. 제품들은 친환경적 생산 과정을 통해 생산되며 퇴비를 할 수 있고, 생분해되기 때문에 자연으로 완전하게 돌아갈 수 있다. TENCEL™ 브랜드 제품들은 USDA (미국 농무부) BioPreferred® 프로그램에 지정됐다. TENCEL™ Luxe는 The Vegan Society에 등록돼 있다.

렌징 그룹(Lenzing Group) 개요

렌징 그룹(Lenzing Group)은 재생 가능한 원목 자재로 만든 특수 섬유의 환경친화적 생산을 표방한다. 업계 혁신 리더로서, 렌징은 글로벌 섬유 및 부직포 제조업체의 파트너며, 많은 새로운 기술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렌징 그룹의 고품질 섬유는 우아한 여성복부터 다용도 데님, 고성능 스포츠 의류까지 다양한 직물의 기반을 이루고 있다. 생분해성, 퇴비성, 변함없는 고품질로 렌징의 섬유는 위생용품 및 농업에의 적용에도 매우 적합하다. 렌징 그룹의 사업 모델은 전통적인 섬유 생산 업체의 모델을 뛰어넘는다. 렌징은 고객 및 파트너와 함께 가치 사슬을 따라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를 위한 부가가치를 창출한다. 렌징 그룹은 모든 원자재의 효율적인 활용과 처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섬유 부문을 폐쇄 루프 경제로 방향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렌징은 지구 온난화의 속도를 줄이고 파리 기후 협정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그린 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즉 탄소 제로 미래를 실현하기 위한 분명한 비전을 갖고 있다. TENCEL™, VEOCEL™, LENZING™, REFIBRA™, ECOVERO™, LENZING MODAL™, LENZING VISCOSE™, MICROMODAL™ and PROMODAL™은 Lenzing AG의 상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