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S 그룹, 최첨단 2D 마스크 설비 도입하며 마스크 3종 생산 시설 완비

2D, 3D, 평판형 등 모든 마스크 종류 자체 생산… 원가 경쟁력 및 품질 관리 향상
GMP 시설 기준에 적합한 생산 환경 및 IS09001 인증 획득한 마스크 생산 시설로 품질 보증
대표 브랜드 ‘코디’, ‘모나리자’ 통해 판매 예정

2021-12-01 09:00 출처: 엠에스에스홀딩스

MSS 그룹 로고

서울--(뉴스와이어)--MSS 홀딩스(대표 정회훈)를 지주사로 둔 생활 위생 전문 그룹 MSS 그룹이 3D, 평판형(덴탈)에 이어 최첨단 2D 마스크 생산 설비를 도입하며 대표 마스크 3종의 모든 생산 설비를 갖춘다.

최첨단 2D 마스크 설비는 11월까지 테스트를 완료해 이달부터 실제 제품 생산에 들어간다. 이로써 MSS 그룹은 2020년 10월 3D 타입과 12월 평판형 마스크 설비를 구축한 데 이어 올해부터 2D 타입까지 자체 생산이 가능해지며, 모든 마스크 라인에 대한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고 더 원활한 품질 관리가 가능해진다.

2D 타입은 이른바 ‘새부리형 마스크’라고 불리는 마스크로, 착용 시 숨쉬기가 편해 많은 소비자가 찾는 제품이다. MSS 그룹은 화이트·블랙·그레이 총 3가지 컬러를 시작으로 2D 타입 마스크를 생산하고, 필요 시 차례대로 컬러 종류도 늘려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도입되는 마스크 설비는 MSS 그룹 전주 공장에 설치돼 운영된다. 원래 마스크 공장은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정성·유효성을 품질면에서 보증하는 제조·관리 기준인 GMP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 시설을 요구하지 않는데, MSS 그룹은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구축 단계부터 이에 준하는 시설을 구축했다. 쥐, 해충, 먼지 등 각종 오염 요인을 차단하는 시설이 설치됐으며 작업소 천장·바닥·벽 표면 모두 소독액을 뿌려 세척할 수 있도록 마무리됐다.

이 밖에도 국제표준화기구 ISO가 품질 경영의 국제 규격을 충족하고, 품질 보증을 체계적으로 유지·관리하는 기업에 부여하는 표준 규격인 ISO9001 품질 경영 시스템 인증을 획득해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MSS 그룹은 현재 ‘모나리자’, ‘코디’ 브랜드를 통해 KF94, KF80, KF-AD, 덴탈(3D, 사각) 마스크 등 여러 종류의 마스크를 생산해 다양한 국내외 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한편 MSS 그룹은 MSS 홀딩스를 지주사로 둔 생활 위생 전문 그룹으로, 다양한 생활 방역 및 위생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엠에스에스홀딩스 개요

MSS 홀딩스는 코디, 모나리자, 시크릿데이 등 최상의 품질로 소비자 사랑을 받는 다양한 생활 위생 제품을 선보이는 생활 위생 전문 그룹 MSS 그룹의 지주 회사다. MSS 그룹은 유아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의 일상에 필요한 생활 위생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마스크·손 소독제·생리대·기저귀 등이 있다. 현재 마스크·생리대·기저귀·화장지 등의 제품 자체 생산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꾸준한 설비 투자 및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대 및 효율화를 통해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 보유한 각 브랜드가 지닌 제품력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