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복지후원회, 나눔·선행표창 수상자로 네네치킨 현철호 회장 선정해 발표

지속적인 보이지 않는 봉사를 하는 네네치킨 현철호 회장

2021-11-23 16:40 출처: 대한장애인복지후원회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모습(네네치킨 제공)

평택--(뉴스와이어)--대한장애인복지후원회(회장 김성호)에 따르면 선정위원회 회의를 통해 2021년 나눔·선행표창 수상자로 서울시 도봉구 소재 혜인식품 네네치킨 현철호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시상은 개인별 통보로 진행한다.

대한장애인복지후원회는 1997년도 대한민국장애인후원회(통칭)로 설립 목적을 토대로 서울타워호텔에서 설립된 봉사하는 단체로, 장애인 지원 유공자 및 체육포장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받은 단체이다. 대한민국의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고 장애인의 생활화를 통해 장애인 체력 향상과 재활을 목적으로 건전하고 명랑한 사회 기풍을 조성하는 단체다.

수상자로 선정된 혜인식품 현철호 회장은 2009년부터 대한장애인복지후원회 상임고문으로 재직 중이며, 장애인 지원 사업. 한 부모 지원 사업. 다문화가정. 독거노인 지원 사업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온 것으로 후원회에 널리 알려져 있다.

선정위원장인 김성호 회장은 “수상자로 선정된 네네치킨 현철호 회장은 항상 대한민국의 장애인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를 펼치는 봉사 실천 치킨 봉사히어로로 나눔 봉사를 펼치는 대한민국 모범기업인이다. 제가 중중장애인이 돼 신장에 이상이 생겨 혈액 투석을 일주일에 2회 하게 돼 천안 순천향대학병원에서 혈관 삽입 수술을 할 때도 단체를 통해 수술비를 보내며 알리지 말라고 하셨던 것은 저에게 감동이었다. 또 매년 모르게 단체에 기부하던 일을 이어가며 11월 단체발전기금 2000만원을 기부해 주셨다. 다시 한번 현철호 상임고문님의 수상을 축하드리며, 봉사·나눔 실천 기업 네네치킨을 항상 응원한다”고 말했다.

수상자 네네치킨 현철호 회장은 2016년 다문화가정 자녀를 위한 대안학교 대구한울안중학교 설립 지원을 위해 20억원을 기부했다. 대구한울안중학교는 3학급으로 총 6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기본 교과 및 대안 교육 특성화 교과 수업을 운영과 전교생 기숙 생활을 통한 공동체 교육으로 더 불어 살아가는 자세를 배움을 배우도록 했다.

또한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고 있는 저소득층 청년과 청소년 210명을 선발해 자기계발 지원비 50만원씩 총 3억원을 전달했다. 지속해서 운영하는 ‘사랑 나눔 청년 장학금’ 제도는 네네치킨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 및 성과 공유를 위해 네네치킨 가맹점에서 자신의 꿈을 위해 근무하고 있는 청소년과 청년을 대상으로 지급했다.

한편 네네치킨은 1995년 닭고기 가공업체로 출발해 1999년 5월 네네치킨 체인사업본부를 설립, 국내의 브랜드인 ‘네네치킨(NENE CHICKEN)’을 탄생시켰으며, 짧은 시간 내에 양적·질적인 성장을 거듭해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있는 브랜드로, 2006년 7월 착공을 시작해 2007년 2/4분기(5월 12일 준공)에 3000여 평(충북 음성) 규모의 생산본부를 완공했다.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의 지상 과제인 자가 생산물 품질 안정 및 안전하고 확고한 물류시스템을 구축해 전국의 18개 지사 및 1100여 개 가맹점에 완벽한 콜드 체인 시스템(COLD-CHAIN SYSTEM)을 지원, 운용한다. 네네치킨은 충북 음성 공장 준공을 통해 지역민의 고용 창출 및 지역 경제 발전에 공헌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축산 시책에 적극 공헌, 국내 농장 발전과 사회문화,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대한장애인복지후원회 개요

대한장애인복지후원회는 1997년도 대한민국장애인후원회(통칭)로 설립 목적을 토대로 서울타워호텔에서 설립된 봉사하는 단체이며, 장애인지원 유공자로 체육포장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단체이다. 대한민국의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고 장애인의 생활화를 통해 장애인 체력 향상과 재활을 목적으로 건전하고 명랑한 사회 기풍을 조성한다. 아울러 장애인체육경기단체(생활체육)를 총괄하며 우수한 경기지도자를 양성·후원하고 한국의 재가 장애인의 발전과 북한이탈주민(탈북민들)의 대한민국 정착에 노력하고, 이를 토대로 통일 대한민국에 앞장서며 대한민국의 향토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고 대한민국의 장애인 후원 발전을 목적으로 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