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 사회 문제 해결 및 지속 가능한 변화 이끌 사회혁신리더 지원 및 협약 진행

9월 30일 ‘뷰티풀펠로우’ 11기 협약식 진행
사회혁신리더 6인 선발 및 3년간 매월 170만원 활동비 등 지원

2021-10-05 10:00 출처: 아름다운가게

아름다운가게가 ‘뷰티풀펠로우’ 11기를 선발하고, 아름다운가게 회현본부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05일 -- 나눔과 순환을 실천하는 공익법인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가 9월 30일 사회혁신리더의 성장을 지원하는 ‘뷰티풀펠로우’ 11기를 선발하고, 아름다운가게 회현본부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아름다운가게의 뷰티풀펠로우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다양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려는 ‘사회혁신리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회의 지속 가능한 변화와 건강한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2011년부터 2020년까지 총 37명의 펠로우에게 약 17억2500만원을 지원했다.

이번 뷰티풀펠로우 11기는 아름다운가게와 적극적인 협업으로 더 큰 임팩트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받고, 심사는 현장 방문을 포함해 1차 서류심사부터 6차 임원심사까지 보다 심층적으로 이뤄졌다.

선발된 펠로우는 환경 분야의 계효석(LAR 엘에이알), 송경호(더피커), 이승우(119레오)와 다 분야의 김민정(스페셜아트), 이태호(윙윙), 이현준(세븐포인트원)으로, 이들은 앞으로 3년간 안정적인 소셜 미션 달성을 위해 매달 170만원의 활동비와 해외연수 및 멘토링·컨설팅, 각종 네트워크 등을 지원받는다.

아름다운가게 윤여영 상임이사는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적혁신리더를 지원함으로써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이끌고 성장해나가기를 바란다”며 “아름다운가게의 나눔과 순환, 나아가 친환경적 가치가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름다운가게 개요

아름다운가게는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쓰지 않는 헌 물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새것이라도 내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내놓는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한다. 업사이클링, 환경교육, 자원봉사 등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사업을 진행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