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지속가능성 리더십 책무 강조

2021-06-15 12:00 출처: Moody’s Corporation Investor Relations (뉴욕증권거래소 MCO)

NEW YORK--(뉴스와이어)--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MCO)이 최초의 이해관계자 지속가능성(Stakeholder Sustainability) 보고서와 다양성·형평성·포용성(DE&I) 보고서를 14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지속가능성을 글로벌 비즈니스 및 운영의 중심에 둠으로써 지속가능성 리더십 책무를 계속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2020년 이해관계자 지속가능성 보고서(2020 Stakeholder Sustainability Report)는 무디스의 제품과 기업 운영 전반에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고려사항을 접목하기 위한 진행 상황과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맞춰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무디스의 DE&I 보고서는 전 세계 노동 인구의 다양한 대표성을 강화하기 위해 수립된 새로운 목표를 세부적으로 설명하고 있으며 업무 현장과 커뮤니티, 보다 광범위한 비즈니스 커뮤니티의 DE&I 발전을 위해 만들어낸 프로그램과 파트너십을 강조한다.

무디스 사장 겸 CEO인 로버트 파우버(Robert Fauber)는 “지속가능성은 우리가 누구이며 우리가 무디스를 어떻게 운영하는지와 관련해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부분”이라며 “이해관계자 지속가능성 보고서와 DE&I 보고서는 우리가 긍정적으로 변화를 추진하고 우리의 비즈니스와 자본 시장 및 글로벌 커뮤니티가 한층 더 포용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탄력적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는 다양한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고 말했다.

무디스는 2020년 환경을 위한 지속가능성과 DE&I 책무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뤘다. 여기에는 연간 기후 약속을 충족하거나 초과 달성한 것, 기후 행동을 위한 권위 있는 ‘A List’로 CDP의 인정을 받은 것, 공급자 참여 선도업체(Supplier Engagement Leader)로 인정받은 것 등이 포함된다. 또한 무디스 ESG 솔루션 그룹(Moody’s ESG Solutions Group)을 구성해 늘어나고 있는 글로벌 ESG 역량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새롭게 정립했다. 더욱이 여성과 소수 민족 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했고 그 어떤 영예보다도 두드러진 다양성 부문 50대 기업(Top 50 Company for Diversity)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그 밖의 2020년 무디스 지속가능성 관련 보고서(WEF 보고서 https://bit.ly/3iGY2o5, GRI 보고서 https://bit.ly/2SyaJHj, SASB 보고서 https://bit.ly/2U1oGOd 및 TCFD 보고서 https://bit.ly/3wkWd4l)는 각 웹사이트 참조.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개요

무디스(NYSE:MCO)는 글로벌 리스크 분석 기업으로 각 조직이 보다 나은 선택을 하도록 돕는다. 우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통찰력은 의사 결정자의 기회 파악과 사업 진행 시 리스크 관리를 돕는다. 우리는 강화된 투명성, 더 나은 정보 기반의 의사결정, 정보에 대한 공평한 접근성이 공동 발전을 이끌 것이라고 믿는다. 전 세계 40여개국에서 1만1400명 이상을 고용하고 있는 무디스는 국제적 입지와 현지 전문성, 100년 이상의 금융 시장 경험을 결합한다. 보다 상세한 정보는 moodys.com/about 참고.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1400508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