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테옴텍, COVID-19 진단을 위한 체외진단 기기로 기업설명회 개최

2021-06-10 10:20 출처: 프로테옴텍 (코넥스 303360)

바이오 코리아 2021에서 열린 기업설명회에 참석한 프로테옴텍 임국진 대표이사

서울--(뉴스와이어)--프로테옴텍 임국진 대표이사는 9일 코엑스에서 열린 ‘바이오 코리아 2021’에서 ‘COVID-19를 위한 체외진단 장비와 키트의 연구개발 전략’을 주제로 기업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기업설명회에서 임국진 대표는 그동안 프로테옴텍이 개발한 COVID-19 관련 진단키트 4종을 선보였다.

코로나바이러스의 RNA를 이용해 코로나19를 진단할 수 있는 Real-time PCR 진단키트인 진다니아(GENEdania COVID-19 qRT-PCR),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인플루엔자 A, B 바이러스를 동시에 진단할 수 있는 진다니아 SARS-Cov-2/FluA/FluB Fast qRT-PCR(GENEdania SARS-Cov-2/FluA/FluB Fast qRT-PCR), 현장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간편하고 신속하게 검사할 수 있는 항체신속진단키트 코비첵(KOVIcheck COVID-19 IgG/IgM), COVID-19 항원신속진단키트인 코비첵 COVID-19 Ag(KOVIcheck COVID-19 Ag)이 그것이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이 면역력 향상에 힘쓰면서 현장에서 직접 체크할 수 있는 세계 최초 전혈, 혈청, 혈장 등을 이용해 IgG 항체 농도를 측정하는 래피트 키트인 이뮨첵(ImmuneCheck IgG)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임국진 대표이사는 이번 설명회에서 코로나 진단 제품 외에 국내 시장의 약 45%를 점유하고 있는 알러지 진단키트인 프로티아 알러지-큐, 고농도 hCG(인간 융모성 생식선 자극 호르몬)에서 발생하는 위음성 문제를 해결한 차세대 임신진단키트인 트리첵, 반려견 동물 알러지 진단키트인 ANITIA Canine IgE와 소 초유 면역력 진단키트인 애니첵 Bovine IgG 등 프로테옴텍의 혁신적인 기술로 개발한 제품을 소개했다.

프로테옴텍은 2000년 3월에 설립된 체외진단 전문 바이오기업이다. 현재 간암 및 유방암 조기 진단기기를 개발하고 있으며, 항생제 감수성 진단키트의 제품화를 앞두고 있다. 2018년 12월 코넥스에 상장했고, 현재는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하기 위한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로 16회를 맞는 국내 최대 바이오산업 행사인 ‘바이오 코리아 2021’은 6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 C홀에서 진행되며, 온라인 행사는 이달 21일까지 계속된다.

프로테옴텍 개요

프로테옴텍은 2000년 3월 설립된 체외진단 전문 바이오기업이다. 체내에서 실제 기능하는 단백질의 발현, 변형 여부를 프로테옴(Proteome, 인체에서 만들어지는 단백질 전체) 수준에서 연구하고 질병과 직접 관련 있는 표적 단백질을 찾아 질병의 예측·조기 진단을 돕는 체외진단용 의료기기와 진단 시약을 연구, 개발, 제조, 판매한다. 간암 및 유방암 조기 진단기기를 개발하고 있으며 항생제 감수성 진단 키트의 제품화를 앞두고 있다. 2018년 12월 코넥스에 상장했고 2021년 현재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