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랩, IBM과 협력해 고객의 데브옵스 자동화 가속 지원

IBM 클라우드 팩용 깃랩 얼티미트 통해 모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비즈니스에 중요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배포 가능

2021-01-28 10:00 출처: 깃랩

서울--(뉴스와이어)--데브옵스(DevOps) 전체 라이프사이클을 단일 애플리케이션으로 구현한 깃랩(GitLab)과 IBM은 포괄적이면서도 사용이 간편한 데브옵스 플랫폼을 통해 팀의 협업을 간소화하고, 팀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된 IBM 클라우드 팩(IBM Cloud Paks)용 깃랩 얼티미트(GitLab Ultimate)를 발표했다.

IBM 클라우드 팩용 깃랩 얼티미트는 고객들이 원하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개발 및 배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데브옵스의 발전 및 자동화,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깃랩의 글로벌 채널 부사장인 미셸 호지스(Michelle Hodges)는 “IBM과 깃랩은 상호 협력을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의 독보적인 시장 리더십으로 고객들이 비용을 절감하고, 배포 속도를 높이고, 품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우리는 IBM과의 관계 구축을 기반으로 고객이 선택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개발자는 레드햇(Red Hat) 오픈시프트(OpenShift)의 이식성을 활용해 IBM 클라우드, IBM Z,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AWS 및 애저(Azure)를 비롯한 다양한 클라우드 및 시스템 전반에 걸쳐 구현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해당 업무들을 클라우드로 빠르게 이전하면서 새로운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기존의 애플리케이션을 현대화해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그러나 성공을 위해서는 가치 창출 시간을 단축하고 도구의 록인(Lock-in)을 방지할 수 있는 개방적이고, 안전하며, 이식 가능한 방식으로 이를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

IBM 클라우드 팩용 깃랩 얼티미트는 IBM 클라우드 및 IBM Z 또는 베어 메탈 서버와 같은 다른 환경에 있는 각기 다른 확장 가능한 시스템에 애플리케이션을 배치하고자 하는 프로젝트팀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됐으며, 레드햇의 오픈시프트를 사용해 손쉽게 해당 시스템에 관리 기능을 자동화하고 배포할 수 있다. 또한 깃옵스(GitOps)와 IBM의 IBM 클라우드 팩용 깃랩 얼티미트 오케스트레이션 자동화 기술을 깃랩 파이프라인과 함께 사용할 수도 있다.

IBM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엣지 에코시스템 부문 제너럴 매니저인 에바리스토 마인사(Evaristus Mainsah)는 “대부분의 IBM 고객들은 자동화 및 머신러닝, IBM 왓슨(Watson)과 같은 기술을 활용하기 위해 클라우드 팩을 이용해 애플리케이션 도구를 구축하기를 원한다. 깃랩과 같은 에코시스템 파트너와 협력함으로써 고객들이 포괄적인 단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을 배포해 보안 및 규정준수 등을 처리하는 빌드 배포 업무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며 “IBM 고객들은 IBM 클라우드 팩용 깃랩 얼티미트를 통해 클라우드 현대화를 위한 소프트웨어 배포 자동화를 최적화하는 도구 체인에 액세스할 수 있다. 또한 양사의 고객들 모두 안전한 데브옵스를 위한 혁신적이고, 개방적인 하이브리드 솔루션을 갖출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IBM 클라우드 팩용 깃랩 얼티미트를 활용하는 고객들에 대한 지원은 IBM를 통해 제공되며 깃랩과 협력해 보다 세부적인 요구에 대한 지원도 추가 비용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IBM 클라우드 팩용 깃랩 얼티미트는 비즈니스 자동화, 애플리케이션 자동화, 통합 및 네트워크 자동화, AI옵스(AIOps), 데이터 및 보안 등을 비롯한 IBM 클라우드 팩의 모든 솔루션을 지원한다. 개발자는 IBM 클라우드 팩용 깃랩 얼티미트를 사용해 다양한 개발 언어로 작성이 가능하며 IBM 클라우드 및 IBM Z는 물론 애저 또는 구글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선택한 모든 범용 환경에 배포할 수 있다.

깃랩은 업계 선도적인 엔터프라이즈 쿠버네티스(Kubernetes) 플랫폼인 레드햇 오픈시프트를 통해 고객들이 베어 메탈 서버에서 다중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모든 작업을 관리하고, 현대화할 수 있도록 글로벌 시스템 통합 업체 및 독립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를 지원하는 이니셔티브인 IBM 클라우드 팩 에코시스템 중 하나다.

IBM 클라우드 팩용 깃랩 얼티미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제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