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WISET사업단, 중·고교생 대상 ‘찾아가는 실험실’ 운영

2020-10-15 15:00 출처: 충남대 WISET사업단

찾아가는 실험실에서 완성된 빛조절램프

대전--(뉴스와이어)--충남대 WISET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은 대전, 세종, 충남, 충북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이공계 전공체험 지원과 진학 활성화의 하나로 과학과 공학에 대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고자 ‘찾아가는 실험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온택트 문화의 가속화 트렌드에 맞춰 찾아가는 실험실 16개 주제를 온라인 영상으로 제작했다.

온라인영상으로 제공되는 주제는 △과학공학융합(형광펜과 비밀편지, 빛조절램프, 실감콘텐츠 VR·AR·홀로그램, 스마트폰현미경, 형광메모보드, 적외선리모컨) △창의수학(대수타일교구로 인수분해, 쌍대다면체와 오일러의 법칙, 블록 코딩과 거북기하, 통그라미로 통계와 놀기) △3D프린팅(3D프린터의 이해, TINKERCAD메뉴 알아보기, 토퍼 모델링, 스피너 모델링, 피규어 모델링, 3D프린터 출력과 사용 예)이다.

수업에 참여한 충남여자고등학교 2학년 학생은 “온라인강의를 이용하니 다시 듣고 싶은 과학이론을 다시 반복해서 들을 수 있고 더 꼼꼼하게 실험하면서 과학 이론에 대한 이해를 더 잘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찾아가는 실험실은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이 사업을 통해 약 29개 중·고등학교의 2300명가량 학생이 수혜를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대 WISET 사업단은 중·고등학교 여학생과 이공계 대학생을 우수한 여성과학기술인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교육센터로 찾아가는 실험실, 공학 캠프 등의 중·고등 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이공계 전공 체험 프로그램은(△찾아가는 실험실) 물론 공과대학 여학생을 위한 취업/전공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isetcnu.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