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셀카, ‘내차팔기’ 서비스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공개

언택트(Untact, 비대면) ‘내차팔기’ 통했다
딜러 비대면 및 믿을 수 있는 전문인력 투입으로 안전과 편의성 동시에 잡아

2020-06-11 09:02 출처: AJ셀카

AJ셀카 ‘내차팔기’ 서비스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11일 -- 국내 대표 중고차 유통플랫폼 기업 AJ셀카(대표 안진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딜러를 비대면하는 ‘내차팔기’ 서비스 이용객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올해 3~4월 ‘내차팔기’ 서비스 이용자 중 응답을 완료한 366명의 설문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했다. 설문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외부 접촉이 불안했으나 딜러 비대면으로 판매해 안심이다’라는 답변이 5점 만점에 4.7점을 기록했다.

‘내차팔기’ 서비스 중 가장 만족한 부분에서는 ‘방문 평가 및 탁송을 통한 이동 최소화’가 45.4%로 가장 많았으며 ‘최소한의 만남 외 온라인(상담, 견적, 거래 등) 진행’ 28.4%, ‘온라인을 통한 복수 견적’ 24.6%로 나타나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언택트(비대면·untact)’ 선호 경향이 두드러졌다. 기타 응답으로는 AJ셀카 매니저가 마스크를 쓰고 손 소독을 철저히 해 안심이라는 의견도 나왔다.

AJ셀카의 프리미엄 중고차 판매 중개 서비스 ‘내차팔기’는 중고차를 판매하려는 고객이 차량 번호와 연락처만 등록하면 딜러와 대면하지 않고 AJ셀카 매니저가 방문해 객관적으로 차량을 평가한다. 차량 점검 외에 온라인 경쟁 입찰, 차량 대금 결제 및 탁송까지 모든 과정을 대신해주므로 추후 현장 감가나 흥정의 번거로움이 없다. 꼼꼼하게 확인한 차량 정보를 토대로 전국 400여개 회원사가 실시간 경쟁 입찰에 참여해 평균 25건의 온라인 견적을 받아볼 수 있으며 현장 감가 없이 제값에 차량을 판매할 수 있다.

AJ셀카 매니저는 본사에서 관리하는 전문 인력으로 철저한 소독과 함께 마스크를 필수 착용하고 방문해 불안감을 최소화하고 있다. 실제 AJ셀카 매니저 방문 만족도는 4.8점으로 높게 나타났다.

국내 최대 규모 중고차 경매장인 AJ셀카 안성경매장도 코로나19 전염 방지에 적극적인 대응을 하고 있다. 모든 방문자와 직원이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있으며 경매장 곳곳에 손 소독제를 비치하고 상시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및 PC를 통한 온라인 참여를 권장해 방문 자제를 유도하고 있다.

이외에도 매장 방문 없이 집 앞에서 중고차를 받고 구매할 수 있는 ‘홈셀카’ 서비스 등 대면 접촉을 최소화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중고차를 거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찬영 AJ셀카 내차팔기 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고객의 불안감과 불편함이 가중된 시기”라면서 “고객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임직원 교육 및 위생 관리를 평소보다 강화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