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프라, 외국 RPA 소프트웨어 최초로 UIPath 조달 등록

UIPath의 Studio와 Attended Robot, 반복 업무 자동화해 오류 발생률 낮추고 비용 절감… 업무 생산성 상승
이번 등록으로 RPA 소프트웨어의 공공 분야 도입 길 열렸다는 평가

2020-05-27 14:00 출처: 한국인프라

UIPath 로고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5월 27일 -- 공공 정보 인프라 구축 솔루션 공급 업체 한국인프라가 5월 8일 글로벌 1위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소프트웨어 UIPath의 Studio와 Attended Robot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했다고 27일 밝혔다.

UIPath는 글로벌 RPA 시장 점유율 1위 기업 유아이패스의 RPA 소프트웨어로 사람이 담당하던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해 오류 발생률을 줄이고 비용 절감 및 업무 생산성을 높여주는 솔루션이다. 미국, 유럽 등을 중심으로 도입 효과가 증명돼 왔으며 국내 유수의 대기업뿐만 아니라 디지털 업무 혁신이 화두로 떠오른 공공시장에서의 도입이 주목된다.

한국인프라는 그간 여러 공공 분야에서 RPA 솔루션 컨설팅을 통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공공 분야 사례를 확보했다.

UIPath의 Studio와 Attended Robot은 공공기관 요구에 맞춰 모두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하며 기술력과 서비스의 안정성에 대한 공신력을 입증했고 이번 나라장터 종합쇼핑몰까지 조달 등록을 완료했다.

이번 UIPath 등록은 외국 RPA 소프트웨어가 나라장터에 조달 등록된 최초 사례로 공공 분야에서 더욱 경쟁력 있는 RPA 소프트웨어를 쉽게 도입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는 의미가 있다. 아울러 RPA 공공시장에서의 UIPath 입지를 더욱 확고하게 다져 나갈 수 있는 발판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인프라는 공공 분야의 RPA 시장 확대를 위해 유아이패스코리아와 함께 공동 마케팅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UIPath 공공 조달 총판으로서 수도권 포함 전국 4개 지역 충청, 호남, 영남에서 로드쇼를 개최할 계획이며 공공기관 대상의 소규모 POC(Proof of Concept) 지원과 온사이트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국인프라 개요

한국인프라는 1998년 설립된 이래 고객의 정보 인프라(Information Infrastructure) 구축을 위한 컨설팅 및 솔루션 공급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특히 신사업 성장동력으로 AI분야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RPA 분야에서 세계 1위인 UIPath 공공 조달 총판으로서 솔루션 및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NVIDIA Deep Learning 솔루션(DGX System, Tesla GPU 등)을 통해 고객의 AI 분야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또 건축·건설·엔지니어링과 기계·설비 분야에 자체 개발 솔루션 및 해외 유수의 인프라 구축, 업무 자동화 솔루션들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