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gernon, 이펜프로딜 코로나19 인간 대상 임상시험의 한국 내 실시와 관련된 규제기관 및 윤리적 승인 획득

2020-04-26 08:58 출처: Algernon Pharmaceuticals

밴쿠버--(뉴스와이어) 2020년 04월 26일 -- 임상 단계 제약 개발사인 Algernon Pharmaceuticals Inc.(CSE: AGN)(FRANKFURT: AGW)(OTCQB: AGNPF)는 대한민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NMDA 수용체 길항제로 당사가 약물 재창출 방식으로 개발 중인 NP-120(이펜프로딜)에 대한 코로나19(COVID-19) 연구자 주도 임상2상 연구에 대한 규제기관 및 윤리적 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의 주연구자는 부산 동아대병원 감염관리실장인 정동식 교수다.

4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4주에 걸쳐 실시되는 임상은 코로나19 감염 중증 폐렴 환자를 대상으로 이펜프로딜의 효능을 살펴보는 시험이다. 환자들은 시험군과 대조군으로 1:1 무작위 배정되어 표준치료제(SOC) 혹은 SOC와 이펜프로딜을 함께 투여받는다. 1차 평가변수는 혈액 산소 농도 측정(Pa02/Fi02)을 통한 폐 기능 향상 여부 측정이다. 2차 평가변수는 사망률, 기계적 인공호흡, 환자가 보고한 기침 및 숨 가쁨(호흡장애)에 대한 효과가 포함된다.

임상2상 환자 모집은 2020년 5월 8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크리스토퍼 모로(Christopher J. Moreau) Algernon Pharmaceuticals CEO는 “코로나19에 대한 이펜프로딜의 첫 인간 대상 시험은 우리 회사의 새로운 급성 폐손상 임상 연구 프로그램이 거둔 중대한 성과”라면서 “우리 회사는 이펜프로딜의 코로나19 치료제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연구해 왔다. 그런 만큼 긍정적인 방향으로 임상2상 데이터가 도출될 경우 기념비적인 일이 될 것이다. 또한 우리 회사의 특발성 폐섬유증 및 만성 기침 프로그램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당사는 조만간 한국에서 임상2상 시험을 준비 예정에 있지만, NP-120(이펜프로딜)이 급성 폐손상(ALI) 및 코로나19 바이러스, 그 외 어떠한 질병에 대해서도 효과적인 치료제라는 주장을 표현하거나 암시하지 않고 있으므로 독자는 이에 대해 주의를 요한다.

◇NP-120 (이펜프로딜) 소개

NP-120(이펜프로딜)은 N-methyl-D-aspartate(NDMA) 수용체 글루타메이트 수용체 길항제로 NDMA 타입의 subunit 2B(Glu2NB)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 NMDA 수용체는 폐 세포, T-세포, 호중구 등 다양한 조직에서 발견된다.

당사는 NP-120이 호중구 및 T-세포가 폐 조직에 침투해 글루탐산염과 사이토카인을 작용시키는 현상을 억제한다고 판단한다. 특히 코로나19 감염 환자들에게서 보고된 사이토카인 폭풍의 경우 폐 기능 손실과 사망으로 이를 수 있다.

Algernon Pharmaceuticals Inc. 개요

Algernon Pharmaceuticals는 안전하며 기존에 승인을 획득한 약품을 새로운 질병 치료용으로 응용하고 이를 안전하고 효과적인 형태로 인간 대상 임상시험을 실시, 새로운 제제를 만들어 내 글로벌 시장에서 규제 승인을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약물 재창출 기업이다. Algernon은 특히 오프라벨 사전 처방을 피하기 위해 미국 혹은 유럽에서 승인된 적이 없는 화합물을 연구하고 있다. Algernon은 호흡기 질환 치료용 NP-120(이펜프로딜)에 대한 신규 지적재산권 등록을 신청한 상태이며 지효성 주사제제를 개발 중에 있다.

CSE(캐나다 증권거래소)는 본 보도자료의 정확성이나 타당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캐나다 증권거래소와 시장 당국(캐나다 증권거래소 정책에 따른 용어)은 본 보도자료의 정확성이나 타당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캐나다 증권거래소는 어떤 형태로든 제안된 거래의 실체적 사실에 대해 판단하지 아니하며 본 보도자료의 내용에 대해 승인도, 불승인도 하지 아니한다.

면책조항: 모든 증권거래소와 증권 당국은 본 보도자료의 정확성이나 타당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본 보도자료는 제품 개발, 라이선싱, 상용화, 규제 준수 문제에 대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으며 역사적 사실이 아닌 진술도 포함한다. 미래예측진술은 ‘할 것이다’, ‘아마도’, ‘해야 한다’, ‘기대한다’, ‘예상한다’, 기타 유사한 표현을 통해 식별된다. 역사적 사실에 대한 진술을 제외한 본 보도자료상의 모든 진술은 미래예측진술로 리스크와 불확실성을 동반한다. 이와 같은 진술들은 정확성을 보장하지 아니하며, 실제 결과와 미래 사건들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당사의 기대와 실제 결과를 실질적으로 다르게 만들 수 있는 중요 요소들로는 관련 증권거래소(들)가 제시한 조건들을 충족시키지 못한 경우를 포함하며 기타 리스크는 당사가 비정기적으로 증권 당국에 제출하는 서류에 자세하게 기재되어 있다. 독자들은 모든 미래예측적 정보를 뒷받침하는 추정들이 부정확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해야 한다. 다양한 형태의 확인된 리스크와 미확인 리스크, 불확실성, 기타 요인들로 인해 실제 사건이나 상황들은 이 같은 예상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으며 이중 상당수는 당사가 직접 통제할 수 있는 범위 밖에 있다. 독자들은 모든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지나치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 이 정보들은 당사 경영진이 보도자료 발표 시점에서 합리적으로 고려해 작성한 것들이지만 부정확하거나 실제 결과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본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은 면책조항에 따라 작성되었다. 또한 보도자료 발표 시점을 기준으로 하며 모든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해 본 보도자료 내용에 대한 공개적 수정이나 업데이트는 관련법에 의거해 진행될 것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