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지역사회중심의 자기주도 학습 위한 지역사회학습공동체 지원사업 공모 실시

2020-03-13 16:07 출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청주--(뉴스와이어) 2020년 03월 13일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이 지역사회중심의 수요자 맞춤 공모 형태 교육인 ‘2020년 지역복지현장주도학습과정’의 교육생을 3월 2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복지현장주도학습과정’은 지역사회 내 복지문제해결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해 학습자가 스스로 학습조직을 구성하여 교육주제를 정하고 원하는 방식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수요자 맞춤 공모형태의 교육과정이다.

인력개발원은 이 과정을 통해 지역복지현장 중심의 이슈를 공유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학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올해는 전국 단위 공모를 통해 총 20개의 학습모임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역복지현장주도학습과정’은 4월에 진행되는 사전워크숍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학습이 진행될 예정이며, 연말 평가워크숍에서는 각 모임의 교육내용 공유하고 우수학습모임 시상을 하여 우수학습사례를 확산시킬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인력개발원의 허선 원장은 “일회성 교육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자기주도적 학습을 지원함으로써 사회복지분야 종사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역복지현장주도학습과정’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인력개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149만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