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기후 데이터 및 위험성 분석 분야 선도기업 포 투엔티 세븐의 과반 지분 인수

2019-07-25 11:48 출처: Moody’s Corporation Investor Relations

뉴욕--(뉴스와이어) 2019년 07월 25일 --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MCO)이 물리적 기후 위험성 관련 데이터, 정보 및 분석을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인 포 투엔티 세븐(Four Twenty Seven, Inc.)의 과반 지분을 인수했다고 24일 발표했다.

무디스는 이번 인수에 따라 환경, 사회 및 지배구조(ESG)의 위험성과 기회를 평가하기 위한 투명하고 전 세계적으로 일관성 있는 기준의 수립을 촉진하는데 전력을 기울이게 됐다.

포 투엔티 세븐은 캘리포니아주 버클리에 본부를 그대로 두고 기존 브랜드 아래 운영하면서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Moody’s Investors Service)의 계열사가 된다.

포 투엔티 세븐이 합류함에 따라 증가세에 있는 무디스의 위험 평가 역량의 포트폴리오가 강화되고 환경 및 기후 위험 요소를 평가하는 전 세계적 기준을 진전시키는 업무에 역점을 두게 됐다. 또 포 투엔티 세븐은 상승세에 있는 무디스의 사고 리더십과 기후 위험성을 경제 모델링 및 신용 등급을 평가하는 기능에 통합하는 데 대한 연구를 강화하게 된다. 이번 포 투엔티 세븐의 인수는 선도적 ESG 연구, 데이터 및 평가 회사인 비제오 에이리스(Vigeo Eiris)의 최근 인수를 보완해 준다.

포 투엔티 세븐은 기후 관련 요인과 연관된 물리적 위험성과, 열 스트레스, 물 부족, 극한 강우, 허리케인 및 태풍, 해수면 상승 등을 포함한 기타 환경 문제와 연관된 물리적 위험성을 평가한다. 이 회사는 전 세계에 걸쳐 광범위하게 점수를 평가하고 포트폴리오를 분석하며, 2000여개의 상장 기업, 100만개의 글로벌 기업 시설, 320개의 REIT(부동산 투자신탁 회사), 미국의 3000개 카운티(군), 세계 196개국 등의 상세한 데이터를 갖고 각종 자산의 기후 위험성에 대한 노출을 계량화한다. 포 투엔티 세븐의 데이터와 지표는 자산 소유자, 자산 관리자, 은행, 기업 및 정부 기관들이 자신들의 포트폴리오와 활동에 내재하는 잠재적 기후 위험성을 파악하고 평가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의 미리엄 듀랑(Myriam Durand) 평가 부문 글로벌 총괄은 “포 투엔티 세븐은 기후 위험성을 파악하고 통보하며 복원 조치를 취하는데 매우 중요한 기후 관련 노출을 정량화하고 실행 가능한 위험성의 계량적 분석을 내놓을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을 구축했다”며 “무디스는 세계적이고 투명한 환경 위험성 평가 기준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포 투엔티 세븐을 인수함으로써 기후 분석 정보를 우리가 제공하는 자료와 통합하려는 목적을 진전시키게 됐다”고 말했다.

에밀리에 마자쿠라티(Emilie Mazzacurati) 포 투엔티 세븐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무디스의 전세계를 망라하는 분석 역량과 포 투엔티 세븐의 종합 기후 위험성 데이터 및 정보가 결합되어 시장 참여자들이 기후의 잠재적 영향을 위험 관리와 투자 결정에 통합하도록 돕고 있는 우리의 사업을 지속하게 하는 이상적인 진로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인수 거래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이번 인수가 무디스의 2019년 재무 실적에 실질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수 자금은 보유 현금으로 지급됐다.
 
무디스의 ESG에 대한 접근방식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esg.moodys.io) 참조.

무디스의 기업의 사회적책임(CSR)에 대한 접근방식은 환경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활성화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moodys.com/csr) 참조.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개요

무디스는 글로벌 자본시장의 매우 중요한 구성요소로서 금융시장의 투명화와 통합에 기여하는 신용 평가, 조사연구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MCO)은 공채와 증권에 대한 신용 평가와 조사 연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Moody’s Investors Service) 및 첨단 소프트웨어와 자문 서비스 그리고 신용 조사 연구, 경제 분석 및 금융 위험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의 모(母)기업이다. 2018년에 44억달러의 수익을 기록한 무디스는 전 세계적으로 약 1만32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42개 국가에 진출해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oodys.com) 참조.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에 따른 ‘세이프하버(Safe Harbor)’ 규정

이 보도자료에는 여러 유형의 리스크와 불확실성을 포함하는 회사의 사업과 운영에 대한 미래 기대, 계획, 예상 등에 근거한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이 보도자료에 포함되어 있는 미래예측진술과 기타 정보는 작성일 현재 유효한 것이며(별도의 언급이 없는 한) 회사는 차후의 진전사항, 기대의 변화 및 기타의 이유로 이를 공개적으로 보완하거나 업데이트, 수정할 일체의 의무를 갖지 않으며 그럴 의도도 없다.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의 ‘세이프하버’ 조항과 관련하여 회사는 실제 결과가 이러한 미래예측진술과 때로 크게 달라질 수 있는 요인, 리스크, 불확실성 등의 예를 밝히고 있다. 이러한 요인, 리스크, 불확실성 등은 △국내외 자본시장에서 발행된 부채나 다른 증권의 분량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신용시장 혼돈이나 경제불황 △규제·신용 품질에 대한 우려, 금리 변동, 영국의 EU 탈퇴로 인한 금융시장의 동요 등 불안 요인 △미국과 기타 국가에서의 인수합병 활동 수준 △신용시장과 국제무역, 경제정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미국 및 외국 정부의 정책의 효과 불확실성과 그 결과 △우리 회사의 신뢰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시장에서의 불안 요인들과 독립적 신용평가기관 평가에 대한 신뢰성과 유용성에 대한 시장의 인식 △다른 기업들의 경쟁 상품이나 기술의 도입 △경쟁사 또는 고객사로부터의 가격 압력 △신제품 개발과 글로벌 확장의 성공 여부 △도드-프랭크법(월가 개혁과 소비자 보호법) 조항과 도드-프랭크법에 따른 규제를 포함한 미국 주정부 및 지역 정부 차원에서의 입법이나 규제 도입에 따른 국가 차원에서 인정받는 통계평가기관(NRSRO)으로서의 지위에 미치는 영향 △EU 및 기타 외국 사법관할구역에서 경쟁이나 규제가 강화될 가능성 △무디스의 신용등급 평가 의견과 관련된 소송 및 기타 법적 절차, 정부 및 규제기관 수사, 회사가 때로 협조해야 하는 수사나 조사의 가능성 △신용평가회사에 불리하게 작용할 가능성이 있는 도드-프랭크법 조항에 따른 유죄인정 표준의 변화 및 EU 규제법에 따른 책임 표준의 변화 등 △EU 규제법 조항으로 인해 서비스 가격과 관련된 절차 및 내용상의 추가적 요건을 만족시켜야 하거나 EU 이외 지역에 대한 신용등급까지 감독의 범위를 넓혀야 하는 경우 △핵심 직원들이 회사를 떠나는 경우 △회사의 운영설비 및 인프라 시설의 작동 정지 및 고장의 경우 △사이버 위협이나 다른 사이버보안 관련 문제로 인한 약점에의 노출 △회사의 글로벌 세무 관련 업무에 대해 국세청이 조사를 하는 경우 △데이터 보호법, 프라이버시 보호법, 제재 규정, 반부패법, 정부 관리에의 뇌물 수수를 금지하는 지역법 등 회사가 사업을 영위하는 사법관할권 내에 적용되는 외국법 및 미국법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인수, 합병, 기타 기업 결합의 영향 및 회사가 그러한 기업 결합을 성공적으로 완결시킬 수 있는 능력의 여부 △국가 통화 및 환율의 변동 △미래 현금흐름의 수준 △자본 투자의 수준 △금융기관들의 신용리스크 관리 툴에 대한 수요의 하락 등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러한 요인, 리스크, 불확실성 등과 함께 무디스의 실제 실적이 미래예측진술에서 언급, 표현, 예측, 기대, 암시된 것과 크게 달라질 수 있는 다른 리스크와 불확실성 등은 2018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에 대한 회사의 연례보고서 10-K 양식 1부 1A 항목 ‘리스크 요인’에 자세하게 서술되어 있다. 이 밖에도 회사가 수시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하는 다른 자료에서도 이를 볼 수 있다.
이러한 요인, 리스크, 불확실성 등의 존재로 인해 회사의 실제 실적이 미래예측진술에서 언급, 표현, 예측, 기대, 암시된 것과 크게 달라질 수 있고 따라서 회사의 사업, 운영 실적, 재무 상황 등에 심각한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에 대해 주주들과 투자자들은 유의해야 한다. 새로운 요인이 때로 생겨날 수 있지만 회사가 이들 새로운 요인들을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며 그러한 새로운 요인이 어떤 잠재적 효과를 낼지에 대해 예측하는 것도 불가능한 일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72400516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