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에미리트 최초의 실내 공연·경기장이 코카콜라 아레나로 명명… 코카콜라가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 엔터테인먼트 산업 중심 업체 자리 굳혀

2019-04-23 10:55 출처: The Coca-Cola Company

두바이 소재 코카콜라 아레나

두바이, 아랍에미리트--(뉴스와이어) 2019년 04월 23일 --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가 두바이에 새로 건설한 실내 다목적 공연·경기장(arena)의 명칭에 대한 독점적 명명권을 10년 동안 갖는 계약을 체결했다.

코카콜라 아레나(Coca-Cola Arena)로 명명된 놀랄 정도로 아름다운 이 시설은 이스탄불에서 싱가포르에 이르는 지역에서 규모가 가장 커서 두바이가 세계 음악 여행, 스포츠 경기, 가족 쇼, 기업 행사 등을 위한 주요 목적지로서의 자리를 더욱 굳히도록 할 것이다.

수용 능력이 1만7000석인 이 시설은 올해 6월에 개장할 예정이다. 코카콜라 아레나는 코카콜라를 이 지역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중심이 되게 하고 전세계적으로 증가세에 있는 코카콜라의 엔터테인먼트 시설에 또 하나 추가하게 되는 것이다.
 
런던의 피카딜리 광장(Piccadilly Circus)과 뉴욕의 타임스 스퀘어(Times Square)에 비길만한 상징적 위치에 있는 이 시설은 두바이의 스카이라인을 최근 추가한 것으로서 이 지역에서 글로벌 상징인 코카콜라의 이름을 가진 세계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 행사를 개최하는 장소가 될 것이다.
 
뮈라 오즈겔(Murat Ozgel) 코카콜라 중동 총괄 겸 코카콜라 중동 및 북아프리카 사업 담당 부사장은 이번에 맺은 계약에 대해 “코카콜라 아레나는 매우 기대가 큰 여행 목적지에서 매년 40건 이상의 행사를 개최할 것이므로 이번 계약은 코카콜라에게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며 이로써 회사는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에 서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코카콜라 아레나는 주요 여행 목적지로 확고히 자리 잡아서 두바이가 뉴욕, 도쿄, 파리, 런던 같은 글로벌 주요 대도시 대열에 들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음악, 스포츠, 엔터테인먼트는 코카콜라 브랜드 DNA의 유산을 구성하는 요소로서 이 아레나는 잊을 수 없는 경험을 통해 평생 간직할 추억을 창출하겠다는 우리의 의지의 또 하나의 사례”라고 덧붙였다.
 
이 첨단 다목적 공연·경기장의 소유주는 메라아스(Meraas)이고 운영은 국제적으로 명성 있는 시설 관리회사인 AEG가 맡을 예정이다. AEG는 런던의 O2아레나(O2 Arena),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스테이플즈 센터(STAPLES Centre), 상하이의 메르세데스-벤츠 아레나, 시드니의 쿠도스 뱅크 아레나(Qudos Bank Arena)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발표에 대해 압둘라 알 하바이(Abdulla Al Habbai) 메라아스 그룹 회장은 “이처럼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기업인 코카콜라가 이 아레나에 대해 장기적인 명명권을 갖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이것은 두바이가 비길 데 없는 글로벌 관광, 여가 활동 및 엔터테인먼트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코카콜라 아레나의 가이 응가타(Guy Ngata) AEG 오그덴(AEG Ogden) 최고경영자(CEO)는 “아랍에미리트 최초의 세계적 수준의 다목적 실내 공연·경기장을 개관하면서 메라아스 및 코카콜라와 협력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 10년 동안 다 함께 긴밀히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42200529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