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D코리아, ‘과학·정보통신의 날’ 국무총리상 수상

기업용 클라우드 저장소 서비스 ‘클라우다이크’로 영예
수입대체 효과·글로벌 사업성과 인정받아

2019-04-23 10:00 출처: K-ICT 본투글로벌센터

ASD코리아 이선웅 대표

성남--(뉴스와이어) 2019년 04월 23일 --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 ASD코리아의 이선웅 대표가 ‘제52회 과학의 날 및 제64회 정보통신의 날’ 기념식에서 ICT 융합 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국무총리 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ASD코리아는 클라우드 저장소 서비스인 ‘클라우다이크(Cloudike)’를 개발해 수입대체 및 글로벌 사업성과를 창출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22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과학·정보통신의 날 기념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주관했다.

올해 행사에서는 산학연을 망라해 과학기술과 정보통신, 국가정보화, ICT융합 분야 발전에 대한 공을 평가해 수상자를 발표했다. 수상자는 관련 기관 및 단체 등에서 추천을 받아 공적 사항에 대한 전문가 심사를 거쳐 결정했다.

ASD코리아는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에서 추천을 받아, 분야별 심사 및 추천위원회 심사(1단계), 과기정통부 종합심사(2단계), 과기정통부 공적심사(3단계)와 정부심의, 국무회의와 대통령 재가를 거쳐 국무총리표창이 확정됐다.

ASD코리아가 개발한 클라우다이크는 기업에게 파일 저장 공간은 물론 공유, 동기화 기능을 제공한다. 드롭박스 등 해외 클라우드 서비스에 비해 이용료가 저렴해 중소기업이나 소규모 단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설치하지 않아도 크롬 등의 브라우저에서 오피스365(Office365)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복잡한 워드문서, 엑셀자료, 파워포인트 등을 보다 선명하고 변환 없이 원문 그대로 무료로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선웅 ASD코리아 대표는 “실시간 동기화, 사용자별 권한 관리, 링크기반 공유, 강력한 보안 등 혁신적이고 편리한 기능으로 클라우다이크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5배 이상 성장했다”며 “엄격한 검증을 거쳐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만큼 기업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도가 올라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ASD코리아는 현재까지 국내외 투자자로부터 약 400만달러(한화 45억원 상당)의 투자를 유치했다. 인도네시아의 대형 통신사인 텔콤그룹의 MDI벤처스가 200만달러(한화 22억원 상당)를, 일본 게임사 코로프라의 벤처캐피털인 코로프라넥스트가 100만달러(한화 11억원 상당)를 투자했다.

K-ICT 본투글로벌센터 개요

본투글로벌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으로 유망기술을 보유한 혁신기술기업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해 나갈 수 있도록 △유망기술 전문기업 발굴 △글로벌 지향 교육·훈련 △해외진출 가교역할 △해외 진출 지속가능 전문 컨설팅 △입주공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해외 진출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 마케팅, 투자유치 등에 대해 내부 전문가들이 1차적으로 진단하고 2차적으로 외부 민간 전문기관에 연계하는 실질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3년 9월 개소아래 2018년 12월까지 지원기업에 투자유치 연계한 금액은 3593.8억원에 달하며, 컨설팅 건수는 총 9781건에 이른다. 해외 법인설립 69건, 해외 사업계약·제휴 414건, 해외 특허·상표출원 642건 등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