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라이트 인디고레이싱, 페페 오리올라와 2019년 TCR 아시아 시리즈 출전

2019-03-04 10:00 출처: 현대성우쏠라이트

쏠라이트 인디고레이싱팀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3월 04일 -- 2018년 TCR(Touring Car Race) 코리아 종합챔피언 팀을 수상한 ‘쏠라이트 인디고레이싱(이하 인디고레이싱)’은 2019년 TCR 아시아 시리즈 풀시즌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출전 라인업은 현대 i30 N TCR 차량 2대로 페페 오리올라(Pepe Oriola)와 김진수가 각각 나눠 앉을 예정이다.

페페 오리올라는 2015년부터 3번의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와 FIA WTCR(World Touring Car Cup)에 출전하면서 TCR 규정 차량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에서는 7번의 포디움 달성과 1번의 우승을 차지하며 종합 6위를 달성했다.

김진수는 2017년 인디고레이싱팀에 입단해 TCR 코리아 최종전에서 현대 i30 N TCR 차량으로의 첫 출전에 1등을 차지했다. 그는 8세에 카트레이서로 입문하며, 코리아 카트 챔피언십, 포뮬러 BMW 퍼시픽 등을 경험했다.

인디고레이싱팀은 페페 오리올라, 김진수, 그리고 국내 모터스포츠를 세계 무대에 알리고 있는 우리 팀의 조합은 많은 레이싱팀 관계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출전 소식이 더욱 주목받게 된 것은 막강한 드라이버 라인업 뿐만 아니라 쏠라이트 인디고레이싱이 i30 N TCR 차량으로는 국내 최초로 TCR아시아 대회에 출전하는 것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인디고레이싱팀은 2018년 TCR 코리아에서 3번의 우승을 달성해 초대 종합챔피언의 자리를 차지했다. 동시에 챔피언 드라이버, 팀을 수상하며 현대 i30 N TCR이 ‘챔피언 차량’을 수상하는데 큰 공을 세웠다. 또한 스팟으로 참가한 TCR 말레이시아에서는 WTCR, TCR 아시아 챔피언 등 쟁쟁한 선수들을 상대로 2R 포디움을 달성했다. 작년 코리아 챔피언에 이어 2019년 TCR 아시아 시리즈 챔피언에 도전할 수 있을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인디고레이싱팀은 2019년 TCR 아시아에서 현대모터스포츠 커스터머 레이싱팀으로서 여러가지 지원을 받는다. 현장에 필요한 숙련된 엔지니어와 스페어 파츠 공급, 레이싱 차량이 최고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술지원 등을 제공받는다. HMSG와 인디고레이싱팀의 컬래버도 이번 시즌의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2019년 TCR 아시아 시리즈는 4월 5~7일 동안 말레이시아 세팡 인터내셔널 서킷을 시작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쏠라이트 인디고레이싱은 페페 오리올라, 김진수와 함께 현대 i30 N TCR 차량으로 한국과 중국, 태국을 넘나들며 총 5번의 레이스를 할 예정이다. 대회는 9월 1일 태국 방센에서 막을 내린다.
 
현대성우쏠라이트 개요

경원산업에 뿌리를 둔 현대성우쏠라이트는 1979년 2월 설립된 차량용 및 산업용 배터리 전문 제조업체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기술 집약적인 제품의 개발과 생산을 통해 파트너에게는 신뢰를 고객에게는 만족을 주고 있다. 글로벌 시대에 맞게 다양한 해외 네트워크망을 구축했으며, 이러한 혁신의 과정을 통해 기업 성장세를 펼치고 세계로 뻗어나가는 발판을 마련했다. 현대성우쏠라이트와 함께 자동차 산업의 주요 부품인 캐스팅과 알로이 휠의 전문제조사로 현대성우캐스팅, 현대성우메탈이 현대성우그룹 내 속해있다. 현대성우그룹은 1997년 인디고레이싱팀 창단을 기점으로 현재까지 지속적인 팀 후원을 맡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