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콘텐츠 창작캠프, 3월 15일부터 사흘간 깊은산속 옹달샘에서 열려

충청북도 북부권 콘텐츠 창작&창업 활성화를 위한 ‘힐링콘텐츠 창작캠프’
3월 15~17일 ‘콘텐츠 창작자’ 대상 무료 참여 및 숙식 제공, 선착순 마감
고도원 작가의 힐링 특강 및 가수 인순이 ‘창작네트워크 파티’ 공연 등 프로그램 풍성

2019-02-27 11:28 출처: 아침편지문화재단

깊은산속 옹달샘에서 열리는 힐링콘텐츠 창작캠프 포스터

충주--(뉴스와이어) 2019년 02월 27일 --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북콘텐츠코리아랩(충북지식산업진흥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는 ‘힐링콘텐츠 창작캠프’가 3월 15일부터 사흘간 충주 ‘깊은산속 옹달샘’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국내 최초로 콘텐츠 창작자들과 함께 힐링콘텐츠를 창작 육성&발굴하는 ‘힐링콘텐츠 창작캠프’는 충청북도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국가지원 특별 행사로 자연이 살아 숨쉬는 맑고 깨끗한 충북 북부권을 문화치유, 예술치유 공간으로 만드는 치유 운동이자 창작 네트워크 플랫폼이다.

‘HEAL 더 WORLD! - 나를 치유하고 세상을 치유하라!’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명상센터인 ‘깊은산속 옹달샘’과 문성자연휴양림 곳곳에서 2박 3일의 캠프 기간 동안 춤, 노래, 영상, 그림, 공연, 문학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에 힐링을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힐링콘텐츠 워크숍’이 8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힐링 커뮤니티 댄스/최보결’, ‘나를 찾는 자화상그리기/최배혁’, ‘봄 힐링, 우리의 삼바카니발/라퍼커션’, ‘조화로운 몸짓, 선무도/김재덕’, ‘경청과 존중 - 기억의책, 예비 인터뷰 작가 워크숍/꿈틀’, ‘마음을 담아내는 詩와 세상을 움직이는 캘리그라피/고창영? 선한빛’, ‘음악편지, 사서함 ‘힐’번지/남석종’, ‘블라인드 컨투어 드로잉 - 삶을 똑바로 마주보며 대화하기/릭킴’ 등 8개 분야의 워크숍에는 ‘힐링콘텐츠 디자이너’가 멘토가 되어 참여자들을 이끈다.

워크숍 참가 대상은 ‘힐링콘텐츠 창작’에 관심이 있는 18~49세의 창작자, 예비 창작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희망자는 3월 9일까지 ‘힐링콘텐츠 창작캠프’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포트폴리오(영상, 사진, 블로그, 유튜브 등)를 첨부하여 참여신청을 할 수 있다.

선정된 300여명에게는 2박 3일 동안의 숙식과 참가비가 모두 무료로 제공되며, 서울과 충주에서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참여하는 모든 창작자들은 캠프 기간 동안 힐링콘텐츠를 반드시 제작, 제출해야 한다.

또한 일반인을 대상으로 ‘Oneday Class’도 진행된다. 충주 택견과 옹달샘의 명상 프로그램 체험, 고도원 작가의 힐링 특강, 힐링을 주제로 한 콘텐츠 멘토링 세미나 & 즉문즉답 프로그램, 힐링부스 체험, 예술가들의 버스킹 공연 등이 열리며,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 가능하다. 마지막날 열리는 ‘창작네트워크 파티’에는 가수 인순이의 공연도 열린다. 창작캠프를 마치고, 이후 한 달까지 ‘힐링콘텐츠 창작 공모전’도 진행된다.

창의적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치유가 요구되는 시대다. ‘힐링콘텐츠 창작캠프’는 힐링의 공간에서 다양한 문화와 예술의 창작자들이 함께 모여 공감하고 소통하며 창작의 즐거움을 누리는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캠프다. 창작과 힐링, 두 가지 토끼를 동시에 잡은 충북 충주는 ‘힐링여행’의 중심지에서 ‘예술치유의 허브’이자 ‘창작자들의 플랫폼’으로 새로 태어날 전망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