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과 슐룸베르거, 오일 및 가스 산업 최초의 완전통합 자동화 솔루션 공급업체 ‘센시아’ 설립 위한 합작투자 계약 체결

신설되는 합작투자회사,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통합 제어 및 정보 솔루션과 슐룸베르거의 오일 및 가스 전문성을 통합해 고객들이 투자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

2019-02-20 14:15 출처: Rockwell Automation, Inc.

밀워키/휴스턴--(뉴스와이어) 2019년 02월 20일 -- 세계 최대의 산업자동화 및 정보 공급업체인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뉴욕증권거래소: ROK)과 오일 및 가스 산업에 저류층 특성화, 시추, 생산 및 처리 기술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업체인 슐룸베르거(Schlumberger)(뉴욕증권거래소: SLB)가 최초의 완전통합 디지털 유전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새로운 합작투자 회사인 센시아(Sensia)를 설립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 거래는 2019년 여름 완료되어 합작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개시할 것으로 예상되며 규제당국의 승인과 기타 관습적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센시아 합작회사는 오일 및 가스 산업 측정 솔루션, 도메인 전문성, 자동화 등의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최초의 완전통합 공급업체다. 이 업체는 정보 및 프로세스 안전 솔루션을 비롯해 확장 가능한 클라우드 및 에지 기반 프로세스 자동화 기술을 제공한다. 지능형 시스템에서 완전 설계형 수명주기 관리 자동화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합작회사는 측정 및 데이터 기반 지능형 자동화를 통해 고객들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블레이크 모렛(Blake Moret) 로크웰 오토메이션 회장 겸 CEO는 “유전 사업자들은 시추에서 생산까지의 시간을 안전하게 절감하고 재래식 및 비재래식 유정의 생산성을 최적화하고 유정의 수명을 연장함으로써 투자의 가치를 극대화하려고 노력한다”며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종단간 솔루션과 기술 플랫폼을 제공하는 단일 공급자는 현재 존재하지 않는다. 센시아는 서로 다른 자산을 연결하고 하나의 플랫폼에 통합된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통해 수동적인 프로세스를 최소화할 역량을 갖췄다”고 말했다.

이어서“오일 및 가스 생산자들이 생산성 향상을 원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들을 위해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Connected Enterprise)의 가치를 구현하려는 것이다. 센시아는 업계 최고의 유전 기술 및 전문성을 포함해 유정에서 저장시설까지 완벽한 수명주기 및 프로세스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팔 키브스가드(Paal Kibsgaard) 슐룸베르거 회장 겸 CEO는 “센시아는 E&P 유전 자산의 최적화를 한층 더 앞당기는 대표적인 기술제공 업체가 될 것이다”며 “이 합작회사는 충분한 진단 기능과 더불어 측정, 자동화, 분석 등 유전 운영을 개선하고 사업 결정을 원활하게 하며 유전 수명 전반에 걸쳐 총소유비용을 줄여줄 수 있는 스마트하고 연결된 장치를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비전을 구현한 것이다”고 말했다.

계약 조건에 따라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센시아 지분의 53%, 슐룸베르거가 47%를 각각 소유하고 독립된 사업체로 운영된다. 센시아의 연간 매출은 4억달러로 예상되며 약 1000명의 팀원을 고용해 텍사스주 휴스턴에 글로벌 본사를 두고 80여개국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영진은 최고경영자를 맡게 될 앨런 렌트컴(Allan Rentcome)이 주도한다. 그는 현재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글로벌 기술-시스템 솔루션 사업부 이사로 재직 중이다.

거래의 일부로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완료 시점에 2억5000만달러 현금을 슐룸베르거에 직접 지급할 예정이다. 이러한 투자 이후에도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강력한 재정 유연성을 유지하고 유기적 성장 및 인수, 배당금 및 자사주 매입 등 자금 배치 우선순위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2019회계연도 10억달러 규모 자사주 매입 목표를 재확인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2019년 2월 20일(수) 씨티그룹 글로벌 인더스트리얼 컨퍼런스(Citigroup Global Industrials Conference)와 2019년 2월 21일(목) 바클리즈 인더스트리얼 셀렉트 컨퍼런스(Barclays Industrial Select Conference) 프레젠테이션에서 합작회사에 대해 빌표할 예정이다. 두 번의 프레젠테이션 모두 로크웰 오토메이션 웹사이트에서 웹캐스트로 시청할 수 있다(www.rockwellautomation.com).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개요

세계 최대의 산업 자동화 및 정보화 기업인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Inc.)(뉴욕증권거래소: ROK)은 고객의 생산성을 높이고 전세계의 지속가능성을 향상시킨다.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에 본사를 두고 있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약 2만3000여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80여개국 고객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한다.

슐룸베르거(Schlumberger) 개요

슐룸베르거(Schlumberger)는 오일 및 가스 산업에 저류층 특성화, 시추, 생산, 처리 기술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업체다. 85개 이상의 나라에서 140여개 국적의 직원 약 10만명을 고용하고 있는 슐룸베르거는 탐사에서부터 생산에 이르기까지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범위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통합된 시추-송유관 솔루션을 통해 저류층 성과를 위한 탄화수소 수복을 최적화한다.

슐룸베르거는 파리, 휴스턴, 런던, 헤이그에 주요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2018년 수익은 328억2000만달러를 기록했다. 자세한 정보는(www.sl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1200579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개정된 1933년 증권법(Securities Act) 27A항 및 개정된 1934년 증권거래법(Securities Exchange Act) 21E항의 취지 내에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한다. 예정된 합작투자로 예상되는 이익과 관련한 견해, 예측 및 전망; 거래 완료 예상 시점; 다양한 규제 승인과 기타 완료 조건을 고려해 거래를 완료할 수 있는 양사의 능력; 합작회사의 미래 기회와 해당 업체의 제품 및 서비스; 이밖에 양사 또는 합작회사의 향후 전망과 관련한 진술, 믿음, 계획, 목표, 재정상태, 미래 사건 또는 실적에 대한 가정은 모두 연방 증권법의 취지 내에서 미래예측진술이다. 이러한 진술은 예정된 거래의 완료 조건, 예정된 거래가 발생하지 않을 위험, 예정된 거래의 지연으로 인한 부정적 영향, 예정된 거래로 예상되는 이익을 구현하는 능력, 예정된 거래를 완료하는 시점, 이밖에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슐룸베르거의 최신10-K 양식 보고서와 각 회사가 SEC에 제출한 문서에 따른 것이며 이러한 내용은 SEC의 인터넷 사이트(http://www.sec.gov)에서 찾을 수 있다. 실제 결과는 예측 또는 전망된 내용과 상이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작성된 시점의 상황만을 의미하며 양측은 새로운 정보, 향후 사건 등과 관련해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1900585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